티스토리 유료스킨 추천 :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JB SKIN 167
- 블로그/블로그 관련
- 2020. 10. 14.
티스토리 유료스킨 JB SKIN 167
티스토리를 운영하는 블로거라면 가장 고민이 많이 되는 것 중 하나가 어떤 스킨을 사용할 것인냐이다. 기본 제공 스킨 퀄리티도 제법 올라왔지만 수익형 블로그로 운영하기엔 다소 미흡한 것도 있고, 배경 지식이 없는 이상 내 스스로 깔끔한 스킨을 만들기도 쉽지 않다.
그런 분들에게는 비용을 다소 투자하더라도 유료스킨을 구매해서 적용하는 것을 추천드린다. 내가 사용하는 스킨은 JB FACTORY의 JB SKIN 167이다. 167 이전의 버젼에서는 디자인이 각기 달라 원하는 버전을 구매해야 했는데 167 버전부터는 완전히 달라졌다.
간단한 조작으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티스토리 스킨
JB SKIN 167 버전의 가장 큰 특징은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사실 기존 구형 버전의 경우 원하는 디자인을 고를 수는 있었지만 한 번 고르고 나면 차후에 수정하기가 어려운 편이었다. 하지만 JB SKIN 167 같은 경우에는 유저가 스스로 원하는 스킨 디자인을 어느 정도의 틀에서 수정하는 것이 가능해졌기 때문에 더 높은 만족도를 주고 있다.
조작 방법도 매우 직관적이다. 티스토리 설정에 들어가서 스킨 편집 모드로 접속하면 JB SKIN에서 제공하는 스킨 편집 툴이 나타난다. 조작 자체는 어렵지는 않지만 항목이 너무 많기 때문에 처음에는 이게 어디에 적용이 되는지 조차 헷갈린다.
그리고 티스토리 자체에서 제공하는게 아니다 보니 항목을 변경하면 바로 미리보기 상에서 적용이 되는 것이 아니라 새로고침도 눌러주어야 하고 또한 작성된 글에서는 어떻게 적용이 되는지 알 수 없는 것은 다소 불편한 요소이긴 하다.
그런 점을 고려해 JB FACTORY에서는 가이드 블로그를 제공해서 해당 블로그에서 옵션을 수정하면 바로 바로 확인할 수 있게끔 유저를 배려하고 있다.
여타 유료 스킨보다는 사용자의 취향에 맞게 적용 시킬 수 있다는 점은 충분히 메리트가 있다. 수익형 블로그를 원하는 사람이라면 좀 더 미니멀하게 블로그를 구성할 것이고 디자인적인 측면을 강조하고자 하면 커버를 활용하는 방법도 있다. 멋진 홈페이지 같은 블로그를 만드는 것도 어느 정도는 가능하다.
쉬운 애드센스 광고 적용은 정말 편리해
수익형 블로그가 좋아할만한 요소는 애드센스 광고 적용하기가 용이하다는 점이다. 어떤 위치에 광고를 넣은 것인지 인피드 광고 간격은 몇개 단위로 넣을 것인지, 모바일에 전체폭 광고 사용을 할 것인지까지. 애드센스를 활용하는 유저라면 정말 좋아할만한 기능이다.
길게는 해주지만 불안하기도한 AS
JB SKIN 167 버젼을 사용하기 전에는 127 버전을 사용했다. 이 블로그 보다 먼저 개설했던 여행블로그의 경우 2017년 10월 경에 해당 스킨을 적용했다는 포스팅을 올렸는데 JB SKIN에서 마지막으로 스킨 업그레이드 메일을 보내온 것은 2020년 1월이다.
2년 넘게 사후 관리를 받았으니 어떻게 보면 만족스러울 수도 있지만 사용자에 따라선 불만족스러울 수도 있을 것이다. 다만 기존에는 버전이 워낙 디자인에 따라 너무 달랐기 때문에 제작자가 관리가 힘들었을 수는 있고 지금은 167 버전 하나로 통합해서 운영하기 때문에 사후 지원은 좀 더 길게 해주지 않을까 하는 믿음으로 구매 했다.
구버전에 비해 가격은 올랐지만 구매 한 번으로 티스토리 계정 전체에 적용 가능
구버전은 3만원이었지만 신버전인 167버전은 5만원이다. 당장 수익이 나지 않는 초보블로거에겐 다소 부담스러울 수 있는 부분이다. 하지만 스킨 하나를 구매하면 티스토리 한 계정에 모두 이용이 가능하다. 티스토리 한 계정 당 블로그를 최대 5개까지 동시에 운영이 가능하기 때문에 다수의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이라면 가성비가 훨씬 좋아진다.
'블로그 > 블로그 관련' 카테고리의 다른 글
광고 구걸 거지에게 속아 넘어가지 마세요, 차단 방법 (0) | 2023.09.15 |
---|